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사이트정보 바로가기

산업·정보시스템공학과

최초의 숭실, 최고의 산공

비교과 사업

산업정보시스템공학과 비교과 프로그램 현황

숭실대학교 산업정보시스템공학과에서는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각 사업은 학생들의 자율적인 참여로 운영되고 있기 때문에 학생들의 관심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필요한 교육이나 프로그램이 있다고 생각되면 망설임 없이 지도교수님이나 학과조교에게 상담하면 의견을 수렴하여 적극 반영할 것입니다. 학과 학생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국내 산업시찰

학기 중 1박 2일 일정으로 포스코, 기아자동차 등의 제조기업, NC소프트 등의 IT 기업, 인천항만 등의 공기업을 탐방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선진 시스템이 적용된 공장의 공정 프로세스를 직접 눈으로 보고, 이에 관해 실무자와 소통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해외 산업시찰

방학 중 3박 4일 일정으로 일본, 싱가포르, 홍콩 등의 해외 선진 생산현장을 견학하고, 유수의 공과대학 학생들과도 교류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최근 주목받고 있는 드론, 스마트팩토리와 같은 신진 기술의 활용 사례를 눈으로 확인하고 체험해 볼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진로지도세미나

학기 중에 일정을 정하여, 학과 교수님들과 학생들 간 진로 및 학사에 대한 질의ㆍ응답 시간을 가집니다. 교수님들과 편안하게 대화하며 평소 궁금했던 것들에 대해 자유롭게 질문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매학기 1차례, 전 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합니다.

 

IISE 글로벌 탐방 프로젝트

은퇴하신 정병희 교수님께서 출연하신 학과발전기금으로 운영되는 프로그램으로 산업정보시스템공학 및 진로 탐색과 관련된 해외의 대학, 기업, 연구소 등을 학생들이 자유롭게 선정하여 탐방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참가 학생들의 전공 이해도를 높이고 글로벌 감각을 함양하며 향후 진로를 탐색하기 위한 프로그램입니다. (2019년 1회 미국 실리콘밸리 탐방)

세미나실 대여

학생들의 팀 프로젝트 활동을 위한 장소를 대여하고 있습니다. 621호와 707호, 총 2곳의 세미나실을 제공합니다. 621호는 09:00~17:00 평일 중 상시 개방하며, 707호는 학과사무실을 통해 예약 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학과 전공 서적 대여 사업

우리 학과에서는 학생들의 전공 서적 구입에 대한 부담을 덜고자 전공 서적 대여 사업을 진행 하고 있습니다. 산업정보시스템공학과 학생이라면 누구나 학과사무실을 통해 학기 중 대여가 가능합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