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사이트정보 바로가기

산업·정보시스템공학과

최초의 숭실, 최고의 산공

학과 공지

제목 - 설명

2021년 2월 졸업예정자 졸업논문계획서 제출 안내

1. 졸업 논문계획서 제출 기한 : 2020. 11. 30.(월) 오후 5시까지
 (추후 기간 변동 될 수 있음)

2. 제출 대상자 : 2021년 2월 학부 졸업예정자 (8학기 재학생, 수료생)

<회신방법> – 첨부파일 양식 참조.

– 졸업확정신고자는 다음의 양식을 작성하여 학과사무실 제출 or 이메일 제출 /

신고 방법은 공지사항 “2020-2학기 졸업관련 종합안내사항” 참고

** 졸업확정시 -> 졸업확정신고(u-saint) + 졸업논문계획서(11/30)

* <전공종합설계및논문>과목을 이미 수강한 학생도 졸업논문계획서를 작성하여 제출.
(이미 제출한 학생은 다시 제출할 필요 가 없습니다.)

양식 중 “논문내용 및 연구방법” 과 “논문진행계획 및 참고자료”는 논문 제출예정자만 작성하면 됩니다.

* <전공종합설계및논문>과목을 수강한 학생은 논문대체성적표를 별도로 제출하지 않아도 됩니다.
                      그 외 논문 제출예정자는 논문을 완성하여 지도교수님께 받은 논문성적표를 12/18까지 제출해야 합니다.

*수료생 및 논문성적표 원본을 가지고 있는 학생은 성적표 원본을 학과사무실로 제출할 것

* 졸업논문 성적표 원본을 직접제출이 불가할 경우, 신청서양식 및 스캔본을 학과이메일로 회신

** 졸업거부시 -> 확정 거부 신청(u-saint)

–  이메일 발송 시 제목에 “학번/성명/졸업 논문계획서 제출” 기재.

–  이전 학기에 졸업연기하여 논문(대체)성적표 원본을 받아간 학생은 졸업확정 시 에만 학과사무실에 다시 제출해주세요.

학과 방문 어려울 경우 스캔한 원본 첨부하여 이메일로 제출하셔도 됩니다.

** 주의사항 : 논문을 제출하거나 전공종합설계및논문(=창의적 공학설계)를 수강했다고 졸업이 되는 것이 아니고,  학생이 직접 유세인트에서 졸업확정신고 작업을 거쳐야 졸업확정이 됩니다. 연락불가나 학생들의 무관심으로 본인 졸업사정에 문제가 생기는 것에 대해서 학과에서 도와드릴 수가 없으므로 미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3. u-saint에서 본인의 이수학점, 이수구분 등 논문 제출(대체) 이외 사항에 문제가 없는지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졸업사정표를 확인 후 이수구분의 오류가 있을 경우

학생 본인이 기한안에 다전공 포기 신청 또는 이수구분 변경신청을 하지않아,  졸업사정표에 오류가 있는 경우에는

u-SAINT 다전공 포기 신청이나 온라인 설문지 제출을 하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내용은 지난 공지사항 참조.

 (** 논문제출하였거나 논문대체과목 수강하였는데 졸업논문 N으로 표시된 것은 이수구분 오류와 관계없음)

** u-saint 상 졸업요건에서 논문/졸업시험이수가 “N”으로 표기는 모든 재학생, 수료생이 공통적인 사항.

절차 : 졸업예정대상자가 논문계획서 회신 -> 학과사무실에서 논문점수를 입력 -> 학생이 직접 졸업확정신고 신청 -> 학사팀을 거쳐 졸업시점에 “Y”로 변경

*학과 이메일: insteng@ssu.ac.kr

2020.11.16.
산업정보시스템공학과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