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사이트정보 바로가기

산업·정보시스템공학과

최초의 숭실, 최고의 산공

학과 공지

제목 - 설명
  • 전산실습실2(형남공학관 728호) 프린터 사용방법 안내

    • 등록일
      2021년 9월 1일
    • 조회수
      1434

 

전산실 프린터 사용방법이 아래와 같이 변경됩니다. 사용법을 숙지하기 바랍니다.

 

1. 기존 형남공학관 719호 프린터를 이전하고, 형남공학관 728호에서만 흑백/컬러 복합기를 운용합니다.

 

2. 새 프린터는 교내 업체 i-Print에서 운용하는 장비로, i-Print 계정에 로그인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전체 재학생에게 (id: 학번앞에 p붙임/pw: 생년월일8자리)로 계정을 부여하고, 각 계정에 학기 당 25,000원의 i-money(인쇄용 충전금)를 지급합니다. 단, 충전금은 이월되지 않습니다.

 

4. 흑백 인쇄 시 장당 50원, 컬러 인쇄 시 장당 200원이 결제됩니다.

 

5. 프린트는 클라이언트가 설치된 컴퓨터에서만 가능합니다. VDI에는 프린팅 클라이언트가 설치되어 있으므로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
개인 노트북에도 프린팅 클라이언트를 설치하여 출력 가능합니다(참고: 아이프린트 (i-print.co.kr))

 

6. 프린트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문서에서 인쇄 명령 내리기. i-Print Fx DocuCentre 프린터 선택.

 

(2) 우측 하단에 작업창에서 ID(학번앞에 p붙임)와 PASSWORD(생년월일8자리) 입력 후 Print 버튼 클릭.

 

(3) 프린터 기기로 가서 프린터에서 (2)와 같은 ID로 로그인하여 작업을 선택하고, 충전금으로 결제 선택. ID 및 PW 숫자 입력 시 화면 우측 키패드 사용하면 편리함.

상단으로 이동